구미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www.invil.org 구미 금오산찰쌀보리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관련기관

    고아읍사무소

    옛날에는 평성방(坪城坊), 망장방(網張坊), 서내방(西內坊)으로 서기 1914년 면 통폐합으로 인하여 고아면으로 개칭하였다.

    그 후 서기 1997년 11월 1일 읍으로 승격되었습니다.

    한때 지군사가 있었고, 총 면적 63.8㎢이며, 구미시 중심부에 위치하며, 동으로 낙동강을 경계로 해평면과 접하고, 남으로 지산동, 서로는 김천시 아포읍, 북으로 선산읍과 접합니다.

    낙동강 및 감천(甘川)과 연접하여 지질은 대개 사질토양이며, 평야와 임야는 그 면적에 있어서 상반이며 인구밀도가 높고, 현재 18개 법정리(36개 행정리)로 선산~구미간의 33번 국도가 통합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

    구미시 농업기술센터는 도농복합 전자공업도시로 도시와 농촌이 병행 발전하는 지역으로 농업과학기술개발 보급 등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그동안 주곡작물의 안정적인 자급기반 구축과 새 기술을 개발 보급하여 농업의 경쟁력을 향상 시켜왔습니다.

    특히 21C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신지식 첨단농업을 접목시켜 농업의 국제화, 개방화시대 에 대응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여건변화에 적극 대처하였으며, 특히 구미의 얼굴이 될 수 있는 농산물 생산을 중점 육성하기 위하여 산촌쌀, 금오산수박, 금오산메론 등을 브랜드화 하였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농촌 및 농촌환경 생태계 보존을 위해 친환경농법인 오리 농법, 우렁이 농법, 쌀겨농법 등을 과감히 도입 세계 속의 구미 농업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촌 문화 생활과 복지 증진을 위하여 과학적인 농촌 생활기술을 보급하고 체계적인 농업인 조직체 육성으로 영농후계세대 육성에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고아새마을금고

    1975년 7월 20일부터 회원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하여 자금의 조성 및 이용과 회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 향상 및 지역사회개발을 통한 건전한 국민 정신의 함양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산물도매시장

    우리 농산물도매시장은 2001년 4월 17일 개장하여 경북 서남부권의 농산물 유통의 중심지로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공영도매시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뢰성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과일 전품목에 전자경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불법행위 고발센타, 출하자 손실보전금 지급, 경락가격 확인제, 출하자 등록제 실시 등 특수시책을 추진하여 생산자에게 사랑받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공영도매시장이 되고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건강을 위하여 농산물 안전성검사를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과 합동으로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반입농산물에 대한 품질보존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경매장내 저온저장고 2개소를 설치하여 최상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구미시 농산물도매시장을 애용하시는 모든 시민에게 농산물 도매시장 관리사무소 전직원은 정성을 다하여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아농협

    1972년 설립, 농업인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소득증대를 위해 전 임직원이 혼신의 힘을 다하여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전국의 어느 농협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괄목할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있었던 조합원 및 고객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애정어린 질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농업인과 소비자의 상생을 통한 복지농촌 건설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조합원 및 고객과 네티즌 여러분의 변함 없는 애정과 관심을 기대하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